MTN NEWS
 

최신뉴스

에어로케이항공 , 오는 15일 청주~제주 노선 정기편 공식 취항

하루 3회 청주~제주 왕복 정기편 운항
6월 30일까지 공식취항 기념 할인행사 진행
문수련 기자



에어로케이가 본격적으로 청주~제주 노선 정기편 운항을 확정 짓고, 오는 15일 첫 정기편 운항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4월 15일 정기편 운항에 투입될 항공기는 지난해 2월 에어로케이가 도입한 에어버스사의 A320 기종으로 180석 규모다.

에어로케이 1호기는 오전 7시30분을 시작으로 낮 12시, 오후 7시, 제주출발은 오전 10시5분, 오후 2시5분, 오후 9시 하루 왕복 3회 운항한다.

이번 에어로케이 청주~제주 노선에 대한 사전 예약은 지난 5일부터 티몬을 통해 예약이 시작됐고, 오는 9일부터는 에어로케이 공식사이트와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식 취항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의 항공편에 대해서 파격적인 초특가 할인 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에어로케이는 거점지역인 충북도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청주~제주 노선에 대한 도민 할인 정책도 발표했다.

오는 6월 30일 항공편 까지 제공되는 초특가 할인 행사가 끝나고 나면, 7월 1일부터는 충북도민들과 충청권 대학생들에게 공시 운임 기준 15% 할인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초저비용항공사를 표방하는 에어로케이는 공시 운임 기준을 대한항공·아시아나 대비 최대 28%, 기존 LCC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적용했다.

에어로케이는 앞으로 항공기 추가 도입 시점에 맞추어 지역 할인의 대상을 충청권 전역으로 확대해 나아가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는 “코로나 19라는 복병을 만나 기대보다 늦게 정기편 운항을 결정하게 됐지만, 우리 에어로케이의 취항 소식이 침체된 지역 항공·관광 산업에 단비가 될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