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문건설, 전남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 잔여가구 분양중

이군호 부장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 투시도, 동문건설 제공

동문건설은 전남 광양시 마동와우지구A1블록에 들어서는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를 분양중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5개동 전용면적 84㎡ 111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879가구 △84㎡B 197가구 △84㎡C 15가구 △84㎡D 15가구 △84㎡P(최상층 펜트하우스) 8가구 등이다.

와우지구는 63만6,550㎡ 부지에 3703가구, 1만여명을 수용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광양·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주거기능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광양동문굿모닝힐맘시티는 단지 뒤로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또 와우생태 호수공원, 백운그린랜드공원, 마동체육공원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중마지구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와우지구내 와우초등학교(가칭) 신설도 확정됐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빠른 것도 강점이다.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직원 수만 6400여명며 관련업체 8000여명을 합치면 관련 종사자만 약 1만5000명에 달한다.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됐다. 단지내 조경면적은 축구장 약 3배 규모로 조성된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등 여성 중심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가능한 알파룸이 마련된다.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는 광양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기전 분양 승인을 받은 아파트다. 때문에 현재 미계약으로 남아 있는 아파트를 계약하면 규제 이전 규정을 적용받아 주택보유 수와 상관없이 대출 등을 받을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다.

광양 동문굿모닝힐맘시티의 기존 계약자 및 신규계약 예정자(원분양자에 한함)는 주택보유 수와 상관없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60%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단 개인의 신용도 문제 및 보증서 발급 거절 사유 발생 시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중앙로88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