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TPC, 세라믹 3D프린팅 전문회사와 전략적 제휴

세라믹 소재 기반의 신소재 기술활용 시너지효과 기대
김혜수 기자

국내 굴지의 공장자동화 부품, 장비 전문회사인 TPC메카트로닉스는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한덴탈, 산업용 3D프린팅 전문회사인 ‘㈜3D컨트롤즈’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통해 의료용 3D프린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기대 효과로 전문 자본투자회사인 ‘ES인베스터’와 ‘퓨처플레이-신한캐피탈’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한다.

3D컨트롤즈는 부산 및 판교에 기반을 둔 3D프린팅 전문회사로 FDM(Fused Deposition Modeling) 방식을 활용한 금속 및 세라믹 출력기술을 개발한 벤처기업으로서 기존의 산업용 자동화 시스템 및 3D프린터의 생산능력과 판매 인프라를 갖춘 TPC메카트로닉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관련 제품 생산 및 판매 교두보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TPC메카트로닉스 관계자는 “3D컨트롤즈의 세라믹 소재기반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인공 치아 3D프린팅을 시작으로 향후 반도체등 관련 산업에 진출할 예정으로 TPC의 기존 생산 및 판매 인프라를 활용시 양사 모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 하반기에 양산을 시작해 2022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양사 협업을 통한 실적을 바탕으로 빠른 기간내에 기업 공개(IPO)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PC메카트로닉스는 중소 중견기업 중심의 스마트팩토리 기반 구축 및 공압, 모션등 공장자동화 전문 기업으로서 2013년 이후 3D프린터 및 협동로봇등의 판매를 진행해 왔다. 하버드 의대 조직공학 연구팀의 원천기술로 3D바이오프린터를 상용화하고 인공피부 와 암오가노이드를 개발 중인 ㈜클리셀 등 바이오 분야의 전문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관련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한 바이오-메카트로닉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