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DT캡스, 보안 교육 사업에 메타버스 활용… 신사업 추진 박차

오리엔테이션 등 교육 과정 전반에 메타버스 도입.. 신사업 적극 검토
이명재 기자



ADT캡스가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9일 밝혔다.

ADT캡스는 앞서 지난달 고용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진행된 클라우드 보안 프로젝트 발표회를 메타버스로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각자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바타 형태로 참석해 기존의 엄숙한 분위기가 아닌 자유롭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ADT캡스는 앞으로 오리엔테이션, 강의, 발표회 등 교육 과정 전반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도입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교육생들이 새로운 가상 공간에 빠르게 적응하고 이를 활용한 각종 신사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강용석 ADT캡스 인포섹 성장사업그룹장은 "젊은 층의 소통 도구로 각광받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교육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에 선도적으로 도입했다"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과정 개발과 함께 메타버스와 연계한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