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척시, 성내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신효재 기자

(사진=삼척시)

삼척시는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을 위한 '2021년 성내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성내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다양한 의제를 직접 해결해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척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삼척시 성내지구 도시재생 사업대상지 내 5명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로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생활환경의 개선, 경제·복지·주거·문화 등 지역공동체의 활성화 등 도시재생과 관련된 사업계획서를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사업계획서를 서류심사와 본 심사 등 주민공모 심사위원회를 거쳐 10월 중으로 총 7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규모는 팀별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자부담 10%)까지 지원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성내지구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상권과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금회 주민공모사업은 첫 시행으로 추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