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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티스, 구강유산균 신사업 진출…"사업 확장으로 성장성 높일 것"

문정우 기자

덴티스 구강유산균 제품 '락토글로우' (자료=덴티스)

덴티스는 구강유산균 '락토글로우(LACTOGLOW)'를 공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했다고 1일 밝혔다. 덴티스는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인 락토글로우에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설립된 80년 전통의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 랄몽(LALLEMAND)사의 엄격한 3단계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복합유산균(Oralis SB)이 주요 균주로 들어간다.

Oralis SB는 균주 생존을 위한 2겹 코팅 특허기술인 '프로바이오캡'등 다양한 코팅 기술이 접목돼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이 균주에 대해 플라그 지수 감소, 치주 관련 문제 개선, 구취 감소 등 다수의 연구와 임상 논문이 나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임상 관련 연구를 추가 진행 중이다.

덴티스는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락토글로우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받았으며, 성인용과 아동용 2가지로 출시해 전 세대에서 모두 복용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치과를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10월 중 공식 판매처(온라인몰)인 락토글로우 브랜드몰을 공식 오픈한다. 이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로 유통망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구강 건강은 치과계에서 예방치과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확산에 따라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분야다. 특히 덴티스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생활을 하면서 입 속 세균 관리를 위한 구강 관련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기존 치과 임플란트, 치과용 의료기기 핵심 사업에 더해 구강유산균 등 구강솔루션 사업 확장으로 회사의 성장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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