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세계그룹, '계열사 간 할인 경쟁' 25일부터 쇼핑 大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 25일부터 사전행사 거쳐 30~31일 본행사
최보윤 기자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린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다. 올해로 세 번째 펼치는 쓱데이는 오는 25일 부터 29일 까지 닷새간 사전행사를 거쳐 30일부터 31일 이틀 간 본행사로 이어진다.

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하는 사전행사 혜택을 전년에 비해 대폭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이 분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이틀 간 나눠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이 참여하면서 지난해 보다 참여 계열사 수가 18개로 1개 늘었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정해졌다. 이에 맞춰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럭키박스'를 주제로 W컨셉은 '패션 럭키박스', 신세계I&C는 '게임 럭키박스'를 내세워 경쟁한다는 식이다.

신세계그룹은 12일 온라인과 TV를 통해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이번 쓱데이를 알렸다.

또한 쓱데이 미리 즐기기의 일환인 사전 이벤트 '전 국민 쇼핑 머니 대방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오는 18일에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 영상 본편과 '이마트 OO행사 vs SSG닷컴 OO행사' 등 계열사간 할인 경쟁 컨셉의 온라인 범퍼광고 10여편을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019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쓱데이는 첫해 4,000억 원, 지난해 6,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