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투자고수의 실시간 보유종목과 매매타이밍이 궁금하다면… 'MTN차트메이커' 리뉴얼 버전 출시

MTN

“투자고수들은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개별 종목의 매매타이밍은 어떻게 될까?”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런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AI소셜인베스팅플랫폼인 MTN차트메이커 리뉴얼 버전이 2023년 8월 7일 출시된다.



MTN차트메이커는 알파로직과 머니투데이방송이 개인·전문투자자를 위해 올해 1월 11일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누구나 쉽게 AI를 이용한 주식투자”를 목표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MTN차트메이커는 출시 직후부터 정확한 시장추세분석·상승, 하락 테마 선정·개별 종목 선정·종목의 매수, 매도, 손절 구간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리뉴얼 버전에서는 쉽고 직관적으로 매매타이밍을 확인 가능한 차트와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인 차트메이커 회원들의 전략을 사용자가 직접 확인하며 이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리뉴얼 버전의 차트에서는 매매타이밍 정보를 기존보다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투자전략 앱과 HTS는 매매타이밍을 잡기위해 여러 관련 정보를 별도의 화면으로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MTN차트메이커의 차트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 준다. 종목의 손절라인, 매수구간, 이익실현 구간(1차, 2차)이 차트상에 표시되어 있어, 사용자는 빠르게 정확한 매수시점과 매도 시점을 판단하여, 앱에서 본인의 MTS로 바로 연결되어 트레이딩 할 수 있다.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직접 확인하고, 이에 관해 회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도 주목할 점이다. 차트메이커 "랭킹" 공간에서 회원들은 차트메이커를 이용하여 높은 수익률을 기록중인 회원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의 보유종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회원들은 커뮤니티 “글 작성” 기능을 통해 본인의 생각과 타 유저의 생각을 비교하여 보다 더 높은 수익을 향한 집단지성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번 리뉴얼 버전에서는 AI가 엄선한 1일 1종목 서비스인 "엑스퍼트 초이스", 시장추세변화를 알려주는 "AI시장분석", 빅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검출한 "테마분석", 리바운드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전략에 따라 종목을 추출하는 "종목시그널"도 제공한다. 투자전략의 선택폭을 넓혀서 사용자들이 본인 취향에 맞는 투자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리뉴얼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유료결제 회원에 한해 차트메이커 투자고수 간의 수익률 경쟁을 펼쳐 상을 받을 수 있는 차트메이커 투자대회도 개최한다.

MTN차트메이커를 개발한 ㈜알파로직은 국내최초 마켓타이밍 특허출원을 받은 XAI기반 금융AI엔진 “THE EARTH”의 개발사로 작년 연말 두 자릿수 하락장에서도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며 마켓타이밍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자산운용업계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