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놀부'가 말하는 악재를 이기는 방법

MTN ‘놀부’ 김민장 오늘~ 18일까지 장중 무료방송 – 누구나 참여가능
MTN

주식시장은 항상 과거의 모습을 유사하게 따라갑니다. 상황은 다르지만 최근 시장 역시 과거와 유사한 형태로 반복되는 것이 있습니다. 악재가 불거지고, 사그라드는 그 시점에는 늘 저항과 지지 선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거의 대응전략이 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을까요?
 
☞ ‘수익률 대박’ MTN 전문가라이브 '놀부 김민장' 무료 공개방송 바로가기
 
머니투데이방송(MTN)에서는 실전매매 타이밍의 최고수 '놀부' 김민장 전문가의 장중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을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놀부 김민장의 장중 온라인 무료공개방송에서는 현재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악재에 대한 불안 속에 대응전략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악재 속에서도 탄력 머금고 날아갈 종목은 무엇인지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실전매매 타이밍의 최고수 ‘놀부’ 김민장 무료 증권카페 바로가기
 
놀부 김민장은 최근 시장을 과거에 있어왔던 특정한 선의 안착과정이며, 현재 시점으로 볼 때 1680선의 안착과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아직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해외 발 악재가 다시 불거진다면, 그 폭 또한 커질 우려가 있어 손절 보다는 선도주 비중확대로 대응해야 할 것을 제시합니다.
 
또한 놀부는 지난 12일 강연회 및 지속적인 장 마감 무료방송을 통해 점검사항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최근 미국 단기국채의 하락이 심상치 않아 단기자금 시장에서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5월 다우의 1000P 급락사태 전 남 유럽 발 악재가 시장을 지배할 당시에도 큰 영향을 주지 못했던 지표가 단기자금 시장에서 위기가 아직 상존해 있음을 보여주고 있고 곧, 시장에 표출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두 번째는 리보금리로 신용시장 경색의 상승세가 강해져 은행간 자금거래가 수월치 않다는 것입니다. 리먼사태 및 금융위기 때와 비교해서 상승폭은 낮지만 최근 유럽 발 위기로 인한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추가적인 악재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놀부 김민장은 삼성SDI, 하이닉스, 현대차, 삼성엔지니어링 등의 종목을 관심있게 주시하고 있으며, 장중 온라인 무료공개방송을 통해 매수타이밍을 잡아드릴 예정입니다.

'사면 빠지고 팔면 오르는' 투자로 연전연패한 투자자라면 놀부 김민장의 무료방송에 참여해 '놀부처럼' 돈버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놀부' 김민장 장중 온라인 무료방송 안내]
- 일시 : 16일(수) ~ 18일(금) 08:30~15:00
- 참여방법 : 머니투데이방송(www.mtn.co.kr) 접속 후 ‘전문가 증권LIVE’ 클릭
‘놀부김민장’ 무료방송 참여
- 유료가입 시 혜택 : 유료회원 가입 시 할인 혜택
- 문의 : 02-2077-6200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