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버스, "강세장에선 곰이 나가떨어진다고요?"

김주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주식시장에서 황소는 강세장을, 곰은 약세장을 의미하는데요. 이번 경제버스에 탑승한 광명 안현초등학교 학생들은 여의도의 황소와 곰을 보고 주식시장을 배웠습니다. 김주영 기자가 함께했습니다.



< 리포트 >
뿔을 꼿꼿이 세우고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황소, 그리고 나가 떨어지는 모습의 곰.
 
한국거래소 로비에 있는 황소와 곰 동상을 본 아이들이 마냥 신기해합니다. 동상이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지 골똘히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SYNC]이예니/ 한국거래소 직원
"(여러분)황소랑 곰이 뭘 뜻하는지 아는 친구 있어요? 황소는 가격이 오르는 것이고 곰은 주식시장의 가격이 내려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죠?~"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안현초등학교 29명의 학생들은 경제버스를 타고 방문한 거래소에서 주식시장의 이모저모에 대해 배웠습니다.

[인터뷰]한창훈/ 안현초등학교 4학년
"주식시장이요. 인터넷으로 24시간 되는 줄 알았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요."

[인터뷰]최민영/ 안현초등학교 4학년
"컴퓨터가 없었던 시절에 이 육각형(포스트) 안에서 일일이 거래를 했다는 것이 참 신기하고 복잡했을 것 같아요."

꿈꾸는 여의도 경제버스는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하나대투증권, 하나투어, 머니투데이방송의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됩니다.

참가신청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www.mtn.co.kr)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02-2003-9452)를 통해 가능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주영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