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 40대가 20대 첫 추월
이지원
최근 40대 스마트폰 이용자가 20대 이용자의 비중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가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가운데 40대 비중이 지난해 5월 11.6%에서 지난해 11월 24.7%로 두배 넘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20대와 30대 각각 24%보다 많은 것으로, 중장년층 스마트폰 보급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KT경제경영연구소가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가운데 40대 비중이 지난해 5월 11.6%에서 지난해 11월 24.7%로 두배 넘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20대와 30대 각각 24%보다 많은 것으로, 중장년층 스마트폰 보급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