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시중 방통위원장, 측근비리 의혹 등 "책임과 사퇴는 별개"

김하림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국회 법사위는 오늘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불러 측근비리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한 책임을 추궁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책임과 사퇴는 별개라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김하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특혜논란을 빚고있는 미디어렙 법안 처리를 위해 소집된 국회 법사위.

하지만 의결정족수도 채우지 못한 가운데 전체회의는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간이 청문회로 진행됐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최 위원장의 측근이 수뢰의혹을 받고 있는 데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인터뷰]김학재/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최근 최시중 위원장 특보가 대형 로비사건에 연루되서 수억원을 받고 해외 도피중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책임질 생각이 있습니까?"

최시중 위원장은 억울하다고 항변합니다.

[인터뷰]최시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미디어에서 여러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어느 하나도 실체가 없는 설입니다."

정연주 KBS 전 사장의 해임에 대한 책임론도 불거졌습니다.

[인터뷰]이춘석/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저는 최시중위원장이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고 했고, 대법원 무죄 판결이 났기 때문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008년 검찰이 정 전 사장을 배임 혐의로 기소하자 KBS는 판결이 나기전 정 전 사장을 해임했고 어제 대법원은 최종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정 전 사장은 최 위원장을 자신을 해고한 배후로 지목하며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최위원장은 과거 두 차례나 "정 전 사장이 무죄로 판명되면 책임지겠다"고 말했지만 오늘은 책임과 사퇴는 별개라며 한발 물러섰습니다.

[인터뷰]최시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그러나 그런 문제들이 바로 진퇴에 관한 책임의 영역까지 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봅니다"

최위원장은 주파수 할당, 종편과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 등 주요 정책마다 측근이 연루됐다는 비리의혹이 불거지면서 취임이후 최대 위기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하림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