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한류마케팅으로 중국 3D TV 시장 공략
이지원 기자
LG전자가 한류마케팅을 통해 중국 3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오는 18일 중국 상하이 '국제체육중심'에서 열리는 김장훈 콘서트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콘서트장 내에 시네마 3D TV 신제품 전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LG 시네마 3D TV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LG전자는 또 중국 젊은층 공략을 위해 중국 대학생 500명을 콘서트에 초청한다.
정우성 LG전자 TV중국마케팅담당 상무는 "콘서트와 같은 대규모 행사에 3D TV 시연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3D 마케팅 활동을 펼쳐 중국 시장에서도 '3D=LG'라는 이미지를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김장훈 콘서트 수익금 중 일부는 황사의 원인이 되는 중국내 사막화 진행 방지를 위한 '녹색장성(녹색생태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