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종준 하나은행장 "금융소비자보호 강화해야"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김종준 하나은행 행장 "금융소비자보호 강화해야">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권익보호협의체'를 신설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종준 행장은 “앞으로 영업현장에서 실적 제고에 급급한 나머지 고객정보보호, 완전판매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소비자보호를 등한시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KEA 신임 회장 선임>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는 20일 서울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제37회 정기총회를 열고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권 부회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전자산업계의 화합과 유대강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확산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박종원 코리안리 대표, 창립 50주년 기념 세족식>

재보험사 코리안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서울 수송동 사옥에서 임직원과 보험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족식 등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종원 대표는 "우리의 발목을 잡은 고정관념을 벗어나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기업문화로 무장했기에 지난 해 세계 10위의 기업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호샤 한국GM 사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선택이 아닌 의무">

한국GM은 20일 아동전문 복지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전국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에 차량 100대를 기증한다고 밝혔습니다.

호샤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에 대한 보답은 선택이 아니라 의무" 라며 "한국GM과 전 임직원은 나눔 문화 실천으로 희망찬 사회를 이룩하는데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태오 하나HSBC생명, 외환銀 퇴직자에 HIP 채널 설명회>

하나HSBC생명은 하나금융그룹 퇴직자만 개설할 수 있었던 보험 개인대리점 HIP(Hana Insurance Plaza) 대상을 외환은행 퇴직자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태오 하나HSBC생명 대표는 "외환은행 출신의 고급인재 영입으로 HIP채널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성과 연륜을 겸비한 HIP채널 사업자들이 은행 PB(프라이빗 뱅커)처럼 포괄적인 금융컨설팅을 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우삼 태양금속 회장·나완재 GS에너지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대한상공회의소는 20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 4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한우삼 태양금속공업 회장과 나완배 GS에너지 부회장에게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한우삼 태양금속공업 회장은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의 선진화를 이끈 공로로, 나완배 GS에너지 부회장은 에너지의 안정적인 수급과 수출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