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국은행 부총재보 허재성ㆍ서영경 임명…첫 여성 부총재보 탄생 외 5건

신새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한국은행 부총재보 허재성ㆍ서영경 임명…첫 여성 부총재보 탄생

한국은행 창립 이래 최초로 여성 부총재보를 임명했습니다.

한국은행의 부총재보에 허재성 인재개발원장과 서영경 금융시장부장을 승진ㆍ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영경 신임 한국은행 부총재보는 한은 최초 여성임원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난 1988년 한국은행에 입사했습니다.

IBK저축은행, 정만섭 신임 대표 선임

이달 초 IBK기업은행 자회사로 편입된 IBK저축은행이 15일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에 정만섭 전 기업은행 부행장을 선임했습니다.

신임 정 행장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1981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서부지역본부장과 신탁연금본부장, IB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BS금융지주, 임영록 부사장 사장 선임

BS금융지주가 임영록 부사장을 사장에 선임했습니다.

BS금융지주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BS금융 임영록 부사장을 사장에 승진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 신임 사장은 부산상고를 졸업한 후 부산은행에 입행했으며, 지난 2011년 BS금융지주 출범 후 부사장을 맡아 지주 업무를 총괄해왔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창 부사장 선임

네오위즈게임즈가 국내외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김종창 게임온스튜디오 대표를 부사장으로 선임했습니다.

김종창 신임 부사장은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사업 부문을 총괄하게 되며, 해외 사업 부문도 맡아 이끌 계획입니다.

김 부사장은 2000년 엔씨소프트를 시작으로 13년간 게임업계 몸담아 왔으며, 엔씨재팬 최고운영책임자와 네오위즈홀딩스 경영기획실장, 일본 법인 게임온의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패션그룹형지, 권경렬 신임 부사장 영입

패션그룹형지가 롯데쇼핑 출신의 권경렬 씨를 전략기획본부장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패션그룹형지는 "권 부사장이 1987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롯데 부산 센텀시티점, 광복점 점장을 맡는 등 풍부한 현장경험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허창수 회장, "안전관리 전도사"로 현장경영 본격화

허창수 GS회장이 계열사 현장 방문을 통해 '안전관리 전도사'로 나섰습니다.

허창수 회장은 GS칼텍스 여수공장을 방문해 "GS 모든 사업장에서 무재해 무사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