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IOC 총회 참석차 출국 외 5건

이애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IOC 총회 참석차 출국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오늘(30일) 오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총회 참석을 위해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이 회장은 부인 홍라희 리움미술관 관장과 첫째 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함께 동행했으며, 7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열리는 IOC 정기총회를 마친 후 해외 현지시장을 점검한 뒤 귀국할 예정입니다.

2.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 "글로벌 톱5 도약 발판 될 것"

현대차가 중국 사천성 성도시에서 열린 '2013년 성도 국제모터쇼'에 참석해 중국형 카운티를 출시하고, 2014년 중국 출시 예정인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와 중형트럭 '마이티’를 공개했습니다.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은 "중국형 '카운티'를 시작으로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상용차 글로벌 톱 5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 中 빈곤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이 중국 빈곤지역 학교에 3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는 등 나눔활동에 나섰습니다.

한화그룹은 중국 베이징 중국 청소년발전기금회에 참헉산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은 "태양광을 통한 나눔정신을 중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 김윤 삼양그룹 회장, 'CEO와 함께하는 허심탄會' 소통행사 참여

김윤 삼양그룹 회장은 영업사원들과 도시락 토크 시간을 갖는 'CEO와 함께하는 허심탄會'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김윤 회장은 영업팀 사원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영업사원들의 고충을 들었고, 경영상의 모든 답이 현장에서 나오는 만큼 현장경영을 중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우리자산운용, 박종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우리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에 박종규 전 유리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선임됐습니다.

박종규 신임대표는 부산대학교를 졸업했고 메리츠투자자문과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대표이사를 역임한바 있습니다.

6. 정승봉 평택항만공사 사장 "평택항은 중국교역 장점많아"

정승봉 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지리적 이점과 안정적인 수심 등 평택항이 대중국 교역에 있어서 장점이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사장은 "평택항 항로 다변화를 통해 화물창출과 이용 활성화를 꾀하고 신규항로 개설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미래 평택항 발전전략을 소개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