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정태화 전 범양건영 대표, STX중공업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외 5건

염현석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정태화 전 범양건영 대표, STX중공업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STX중공업이 이사회를 열고 정태화 전 범양건영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정태화 대표이사는 대우건설 플랜트 해외부문장과 , 명지건설, 진흥기업, 범양건영 등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습니다.

2. 경동나비엔, 2013년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온수기 NPE가 '2013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경동나비엔이 보일러와 온수기를 단순한 열 기계에서 환경친화적인 에너지 기기로 바꾸기 위해 펼쳐온 노력에 대한 성과"라며 "앞으로 차세대 녹색에너지 기기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영재 한일월드 회장,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 초대회장에 취임

이영재 한일월드(주) 회장이 사단법인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에 초대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이영재 회장은 "사단법인의 출범은 단지 협회의 조직개편이 아닌 회원 기업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회원 간의 융복합 컨소시엄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견하겠다"며 "하이서울브랜드 공개채용 박람회 실시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창조경제의 중심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효성, 권오용 전 SK 사장 그룹 홍보총괄 고문으로 영입

효성그룹이 대외홍보 강화를 위해 권오용 전 SK 사장을 홍보총괄 고문으로 영입했습니다.

권오용 전 사장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금호아시아나그룹, SK그룹 등에서 30여 년간 기업 대변인 역할을 해온 재계 대표 홍보인사로 지난해 SK그룹 사장에서 물러난 이후 SK그룹 고문으로 재직해 왔습니다.

5. 도상철 NS쇼핑 대표이사 유통사 최초 산업훈장 수훈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3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산업훈장을 수훈했습니다.

도상철 대표는 안전한 공산품 유통을 통해 제품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통사 최초로 훈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6.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 사회책임경영부문 경제리더 대상 수상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이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이금기 회장은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고 더 많이 사회에 기여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일동후디스 제품을 아껴주는 고객 모두와 기쁨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