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어나라 한국증시] 임상국, "갤럭시S6 관련주 주목…주도주를 봐야"

이민재 기자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주도주를 알고 주도주 중심으로 압축을 해야 한다. 바이오, 헬스케어 등이 대표적이다. 미국 시장도 중소형주,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 시장은 조정을 겪을 수 있지만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하다고 본다."

"셀트리온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렘시마, 유방암 치료제 등 5개 정도의 신약들이 준비되어 있다. 문제는 언제부터 '바이오시밀러'가 팔릴 것인지 알아야 한다. 아시아에서 생산하고 있는데 선진 시장에서 팔릴 수 있을까 살펴야 한다."

"IT에서는 반도체 시장을 봐야 한다. 삼성전자가 반도체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또 반도체는 소모성으로 계속해서 납품이 되기 때문에 시장도 커질 것으로 본다. 반도체 장비주를 관심 있게 볼 필요가 있다."

"갤럭시S6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관련주로는 카메라 쪽으로 옵트론텍, 파트론, 나노스가 있다. 배터리로는 켐트로닉스, 크로바하이텍, 알에프텍이 관련이 있고 디자인은 KH바텍, 유원컴텍을 주목해야 한다. 또 전자결제로는 아모텍, 스피커와 방열시트로는 이엠텍, 서원인텍이 있다. 관심섹터는 핀테크, 사물인터넷, 게임, 화장품, 바이오, IT를 보고 있다.

-임상국 현대증권 포트폴리오 운용팀장, 중소형주와 주도주, 주요 종목과 업종에 대해..

[머니투데이방송(MTN) 이민재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