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지털대성, 작년 영업익 81억..전년비 34%↑

박승원 기자

교육 전문기업 디지털대성이 지난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 등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4일 디지털대성은 공시를 통해 2014년도 매출액 613억원, 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 상승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 48%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회사의 주축 사업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 사업 부문의 높은 성장세가, 디지털대성의 호실적 및 수익률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해 디지털대성은 온라인 단일 부문에서만 매출액 38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한 실적을 달성했다.

현재 디지털대성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대입 브랜드인 '대성마이맥, 티치미, 비상에듀' 등 각 브랜드 간의 시너지가 회사의 핵심 경쟁력을 창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서연 한양증권 연구원도 "온라인 사업 부문의 외형 성장에 따른 노출 빈도 상승, 전문 영역에 특화된 각 사이트 간의 상호 보완 시스템 등을 강점으로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디지털대성의 온라인 사업은 최상위권 차별화 전략, 우수한 강사진과 콘텐츠 등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디지털대성은 주당 160원 현금배당을 실시한다. 총 배당 주식수는 1,884만 주, 배당금 총액은 약 30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의 약 43.6% 수준이다. 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12월31일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2년 주당 100원, 2013년 120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해 연속 3년째 배당 결정"이라며 "지난해 가파른 실적 상승을 기록함에 따라 배당금을 주당 16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대성은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대성학원 운영, 모의평가, 입시 컨설팅 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