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투자증권, 모바일 자산관리 앱으로 중소기업 IR 지원

최종근 기자

KB투자증권이 'KB WM CAST'앱을 통해 중소기업 IR(기업설명)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KB투자증권은 최근 KB WM CAST 앱에 유망기업 IR 코너를 신설, 코넥스시장에 신규 상장 된 유망기업들과 크라우딩펀드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기업홍보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홍보영상이 부족한 기업은 직접 찾아가 제작도 해준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코넥스 및 스타트업 시장이 초기 중소기업에 특화돼 있다 보니 기업정보가 턱없이 부족해 유망 중소기업들에게 홍보 채널을 제공하고 일반 투자자에게 정보 비대칭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이러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모바일 IR로 많이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KB투자증권은 지난해 코넥스 전체 신규 상장사의 20% 이상을 주관했다. 앞으로도 주식발행 및 상장을 통한 자금조달이라는 인수업무에 국한하지 않고 투자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한다는 취지에서 신규 상장한 코넥스 기업들을 계속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KB WM CAST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모바일 자산관리 동영상 앱으로 투자정보 및 자산배분전략, 금융상품 소개 및 종목 추천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들을 짧은 동영상들로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 이후 현재까지 제공된 동영상 수는 총 770여 개이며, 40만여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증권부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