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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헤드라이트 없이 야간 사막 자율주행 성공

방명호 기자

<포드 퓨전 자율주행 연구 차량./사진제공=포드코리아>

포드는 최근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Ford Fusion Hybrid) 자율주행 연구 차량이 헤드라이트 없이 어두운 사막 도로를 주행하는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실험 주행은 포드 아리조나 주행 테스트장(Ford Arizona Proving Ground)에서 시행됐다 .

포드 LiDAR 센서가 빛에 의존하는 카메라의 도움 없이도 가상 운전자 소프트웨어와 함께 원활한 주행에 성공했다. 일반적으로는 레이다와 카메라, LiDAR의 세 가지 모드 센서를 모두 갖춘 자율주행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포드는 교통 신호등이 없는 어두운 도로속에서의 자율주행을 통해 LiDAR 센서를 사용한다.

LiDAR 센서에서 나오는 파동을 이용해 3D 지도에서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레이더에서 감지된 추가적 데이터가 LiDAR 센서의 정보와 융합된다. 포드 LiDAR 센서는 주변 환경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기 위해 초당 약 280만 파동을 발사한다.

포드 자율주행차 기술 책임자인 짐 맥브라이드(Jim McBride)는 "LiDAR 센서의 기술로 더 이상 실험 차량이 빛의 세기 또는 도로 위 흰 선을 감지하는 카메라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며 "LiDAR 센서는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원활한 자율주행을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포드는 10년 이상 자율주행 차량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공학회가 규정한 4단계(SAE International Level 4), 운전자가 차량 제어에 전혀 개입하지 않는 수준의 완벽한 자율주행 기술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드는 올해 현재 운영 중인 자율주행 차량의 수를 3배 늘려 30여 대의 퓨전 하이브리드 자율주행 차량을 캘리포니아, 아리조나와 미시간에서 시험운영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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