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점자책 제작에 재능 기부

김주영 기자

삼성전자가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해 점자책 제작을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멀티익스프레스 4, 7시리즈(MX4, MX7), M4580 등 복합기 5대를 활용해 「새의 선물」, 「종이달」, 「우리는 사랑일까」, 「하우 투 폴 인 러브」, 「첫차를 타는 당신에게」 등 5권의 책이 시각장애인들이 읽을 수 있는 점자책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도서를 스캔하고, 스캔한 파일을 교정, 취합해 최종 검증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삼성전자 복합기 제품에는 책의 내용을 사람이 직접 타이핑할 필요 없이 스캔만 하면 문서화할 수 있는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점자책 제작 소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이날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제작한 책은 한국점자도서관에 기부돼 점자책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I SEE PRINT: 마음으로 읽어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행하는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송성원 전무는 "삼성전자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이 고객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이웃을 위한 곳에 활용되는 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프린팅 기술 접목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