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그룹 하현회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구광모 상무는 B2B 담당 사업부장

김주영 기자


LG그룹 하현회 부회장


LG그룹이 30일 2018년도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하현회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으며 구본무 회장의 외아들인 구광모 상무는 이번 승진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하 사장은 지주사 ㈜LG를 이끌며 구 회장과 구본준 부회장의 신임을 한몸에 받고 있으며, 장관 등 정부 측 인사와 만날 때도 LG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LG 측은 "하 사장이 전략적인 통찰력과 풍부한 현장경험,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사업구조 고도화와 계열사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며 "LG그룹이 탁월한 사업성과를 거두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설명했다.


하 부회장은 2012년부터 2년간 ㈜LG 시너지팀장을 맡아 모바일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자동차부품 등 그룹 주력사업과 차세대 성장사업이 본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계열사간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성공적으로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LG전자 HE사업본부장을 맡아 울트라 올레드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한편 구 상무는 이번에 단행된 인사에서 승진 없이 LG전자의 신성장사업 중 하나인 B2B사업본부 ID(Information Display) 사업부장을 맡게 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