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의 300] 中 라면 시장의 변화, 韓 라면 입지는?
[출발 마켓온 2부] 박민영의 300구강모 PD
<박민영의 300>
개장전 300초를 투자하라!
300초안에 어제장 오늘장 포인트를 짚어 드립니다.
▶ MTN 박민영 앵커
* 中 라면 시장의 변화, 韓 라면 입지는?
* 급감하는 中 라면 시장... 3년간 80억봉 감소
* ① O2O 시장 성장에 라면은 위축
- O2O 매출액 6년새 10배 성장
- 16년 中 배달 음식 오더 33억개
(배달 거리 = 지구 8바퀴)
* ② 中 소비자 건강 챙기자 라면은 위축
- 라면의 중국의 표현 "편의면(方便面)"
'건강하지 않으나 편리하다'
→ 중국 라면 수요 감소
But! 한국 라면은 선전!
* 韓 라면 인기... 中 저가 전략 안통해
* 中 라면 수입... 대만 넘어 한국 1위!
- 中 수입 시장내 비중 : 40% → 56.7%
* 韓 라면 인기 비결은?
① 독보적인 매운 맛
② 프리미엄화
③ 위생적 인식
* 국산 라면 수출, 사상 첫 4000억 전망
중국 · 베트남 · 태국 · 말레이시아
수출 급증세
* 삼양식품 100% 상승... BNK "부족해"
- 매운맛 입지 견조
- 수출 국가 다변화... 41개국 수출
- 꼬꼬면과 다른 불닭볶음면
- 목표주가 9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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