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부대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25만대' 돌파

박지은 기자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사진 = 동부대우전자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동부대우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누적판매 25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3월 누적판매 15만대를 넘어선 이후 4분에 1대꼴로 판매를 기록하며 9개월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9개월간의 판매량은 출시 이후 3년간의 누적판매량에 맞먹는 수치"라며 "▲제품 라인업 확대 ▲디자인 강화 ▲해외시장 전략적 공략을 성공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미니'를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2016년 12월 동부대우전자 제품으로는 최초로 IoT 기술을 적용한 신모델을 선보였다.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용량을 3.5kg 으로 늘리고 건조기능을 채용한 신모델을 출시, 1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신모델을 선보일 때 마다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보다 업그레이드 하고 제품 특화 기능을 강화하여 보다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에 성공하였다는 평이다.

'미니' 신모델들은 지난해 중국 DIA `산업디자인어워드`를 필두로 '굿 디자인', 국내 '핀업 디자인' 및 '굿 디자인' 등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며 경쟁력을 인정 받아오고 있다.

또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고 중국에서는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차별화된 사용방식과 크기로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프랑스, 러시아 등 30여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수출 지역별 가옥형태에 따라 설치에 제약이 따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부대우전자는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 시켜 수출을 보다 확대해 나갔다.

동부대우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박제형 부사장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동부대우전자를 대표하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지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수출을 강화하면서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