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많이 걸을 수록 보험료 할인…건강증진형 암보험 첫 선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많이 걸을 수록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암보험이 나왔다.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은 다음달 1일 '(무) Vitality 걸작 암보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해 12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개발ㆍ판매 가이드라인'이 발표 된 이후 첫 선을 보이는 관련 상품이다.

'걸작'은 80세 이후 발생하는 보장절벽 현상을 막기 위해 암뿐만 아니라 특약가입 시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주요 3대 질병 진단비를 종신까지 보장하는 '걸작'이라는 의미와 함께 '걸으면 보험료가 작아진다'는 중의적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상품을 가입하고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AIA생명의 마스터플래너를 통해 바이탈리티 액티브(Vitality Active)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이후 바이탈리티 전용 앱을 통해 걸음 수를 측정해 상품 가입 후 1년이 되는 시점에 10,000포인트를 달성하면, 14회차 이후부터 월 보험료(특약보험료 포함)의 10%가 할인된다.

AIA 바이탈리티 액티브 포인트는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포인트, 1만2,500보당 100포인트를 제공한다. 하루 최소 7500보를 달성하지 못하면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는 식이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설계돼 가입기간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다. 또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가 낮아진다. 남자 40세, 80세납의 경우 무해지환급형 선택 시 일반 표준형 대비 보험료가 약 28% 할인된다. 무해지 환급형은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계약해지시 해지환급금이 없다. 하지만 계약자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경우 2종 표준형과 해지환급금이 동일하다.

변창우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무)Vitality 걸작 암보험은 기본적인 보장은 촘촘하게 유지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건강 관리 노력을 보험료 할인 혜택으로 돌려주는 똑똑한 상품"이라며 "업계 최초로 출시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인 만큼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