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 신청자 4만명 몰려
김성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성호 기자]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는 6일 ‘애완용 돌’ 분양 이벤트에 이용자 4만1000명이 분양을 신청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바쁜 일상 속에서 피로감을 호소하며 마치 무념무상의 ’돌’이 되고 싶어하는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기획됐다. 피키캐스트는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 돌·팔이 의사’를 컨셉으로 총 82개의 ‘애완용 돌’을 분양했으며, 입양보증서와 7가지 힐링 콘텐츠 QR코드 등을 함께 제공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했다.
분양에 앞서 공개한 ‘애완용 돌’ 분양 콘텐츠의 경우, 주요 SNS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250만 뷰 이상 ▲좋아요 약 3만8천 개▲ 댓글 약 3만5천 개 등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콘텐츠를 단순히 시청하는 수준을 넘어서 수만 명의 시청자들이 직접 분양에 참여하고 이를 인증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피키캐스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성호 기자 (shkim03@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