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학원세무전문 ‘에듀택스’, 핀테크 기술 적용한 서비스 제공

김지향

국내 최초 디지털 자료 자동 수집을 이용한 월별 세무 리포트 제공
카카오톡 챗봇 기반 세무소통 서비스 실시


학원세무전문 ‘에듀택스’가 핀테크 기술을 적용한 학원세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매월 보고서 형태로도 제공되며 종합소득세 예상 납부세액을 비롯한 학원운영 현황, 월별 매출 추이, 지출 항목별 비중(비용 분석), 월별 학원관리 노하우 등이 담겨있다.

에듀택스는 국내 최고 핀테크 자료 수집 로봇기술을 적용하여 홈택스, 모든 은행, 모든 카드사의 입·출금 내역 및 매입·매출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한다. 이를 통해 정확한 매출분석과 비용분석이 가능해졌으며, 수기 입력에 따른 오·입력 및 누락의 위험이 전혀 없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연간 종합소득세 예상 납부세액. 직전년도 운영이익 기준으로 운영 이익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경우를 가정하여 과세표준에 따른 세율을 적용한 예상 세액을 미리 알려준다. 학원을 운영하는 원장들이라면 예상 납부세액에 따른 절세 방안이나 운영 방안을 세우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내에는 세금 예상액을 비롯한 강사관리, 4대보험 및 강사 급여, 세무 자료소통, 현금출납장 기능이 있어 학원 경영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해준다.

매년 5월에 납부하는 종합소득세의 경우, 매달 미리 세금 예상액을 알려줘서 경우에 따라 사전 절세 방안을 세우거나 자금 확보를 하는 등의 효율적인 학원 경영이 가능해진다. 이는 현장의 목소리와 학원 세무에 집중한 결과로 학원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덧붙여 세무사 상담, 고객지원 및 자료전달을 카카오톡, 네이버톡톡으로 소통하거나 주고받을 수 있어 기존 세무 상담에 실망했거나 답답함을 느꼈던 많은 학원장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챗봇 기반 세무소통 서비스로 실시간 응대가 가능하다. 아울러 본 프로그램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조회 및 관리를 제공한다.

에듀택스 한 관계자는 “부담 없이 학원세무 상담도 받고,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신규 학원의 경우 3개월 무료, 기존 학원은 1개월 무료 혜택으로 에듀택스를 이용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