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능 수학, 9월 모의평가-작년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 “어려운 수준”

백승기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이 어려운 난이도인 것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 수학영역 해설교사(조만기 판곡고등학교 교사, 손태진 풍문고등학교 교사)들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지난해 수능과 올 9월 모의평가와 비교할 때 난이도가 거의 유사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수능과 올해 9월 모의평가 수학영역은 다소 어려웠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수능에서 수학영역 만점자 비율은 가형이 0.11% , 나형이 0.1%였다. 보통 만점자 비율이 1%를 넘지 않으면 어려운 시험으로 본다.

손태진 교사는 수학 가형에 대해 “단순한 계산 능력을 요하는 게 아니라 정확한 개념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어려운 문제로는 객관식 20번과 주관식 29번, 30번을 꼽았다.

수학 나형에 대해 조만기 교사는 "지난해 수능과 올 9월 모의평가와 비슷하게 풀린다"고 밝혔다. 까다로운 문제로는 객관식 마지막 문항인 20번과 21번, 주관식 29번을 꼽았다.

출제본부는 수학영역 출제 방향에 대해 대학교육에 필요한 수학적 사고력을 측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출제했다고 밝혔다.

또 출제본부는 복잡한 계산과 반복훈련으로 얻을 수 있는 기술적 요소나 공식을 단순 적용해 해결할 수 있는 문항을 지양했다고 전했다. 또 기본개념을 충실히 이해하고 종합적 사고력이 필요한 문항을 출제했다고 덧붙였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