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한 자리에…'EBF 2018' 28일 개최

김예람 기자

이더랩이 주관하는 ‘EBF 2018’이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되돌아보고 그에 따른 경제 변화상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블록체인 기술이 바꿔놓을 산업 지형과 암호화폐공개에 대한 정책적인 진단과 향후 제도화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로, 정계 및 교육계, 블록체인 업계 등 다양한 업계가 참여한다.

세션 1은 '블록체인과 크립토 혁명'을 주제로, 바이낸스랩스 벤자민 라무 디렉터, 석종훈 중기벤처부혁신벤처창업실장, 김태균 서울시 정보기획관이 연사로 나선다.

‘블록체인생태계 조성과 한국의 투자 매력’ ‘우리 정부의 블록체인 육성방향’ ‘지자체가 꿈꾸는 블록체인 혁명’ 등 일상생활과 블록체인의 기술 변화상을 다양한 시각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세션2는 ‘진화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주제로 거래소의 변화상을 살펴본다. ‘상장코인도 투자자들이 뽑는다. 픽썸’, ‘국내거래소, 보안의 현주소는?’ 등 거래소 별로 새로운 변화와 문제점에 대해 발표한다.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 바이낸스를 비롯해 빗썸, 마이닉스, 올비트, 코인제스트 등이 참여한다.

세션3은 ‘빠르게 확산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두고 플랫폼 경쟁과 리버스ICO 등 블록체인 생태계가 경제와 사회 변화를 이끌고 있는 모습을 짚어본다. 이 자리에는 GXchain, 퀴즈톡, 얍체인, 토리움, Prophet 등의 프로젝트가 나선다.

이어 세션 4는 ‘블록체인이 바꿔놓은 실물경제와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코인 생태계의 경제적 효과와 고용창출’, ‘블록체인이 활성화시킨 청년 창업’, ‘블록체인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 프로젝트를 넘어 생활 전반에서 보이는 블록체인의 부가가치에 대해 강연한다.

김경수 이더랩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18 한 해의 블록체인의 영향과 사회적 변화를 만나볼 수 있다”며 “특히 빗썸, 바이낸스, 코인제스트, 올비트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한 자리에 모이기 때문에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거래소의 향후 변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온라인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부스투어는 무료로 등록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