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트리온, 항암제 트룩시마 美 판매허가 받아…5조원 시장 최초 진입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미국식품의약국, FDA가 셀트리온의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의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이번 승인은 지난 2016년 셀트리온이 개발한 자기만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미국 판매 허가 이후 두번째입니다. 자세한 내용 박미라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셀트리온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지난 28일 미국식품의약국, FDA로부터 혈액암 등의 치료에 쓰이는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판매를 허가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트룩시마는 글로벌제약사 바이오젠이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고 있는 오리지널 제품인 맙테라(성분명 리툭시맙)의 바이오시밀러입니다.

맙테라의 성분명인 리툭시맙 바이오시밀러가 미국에서 허가받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허가를 통해 셀트리온은 미국에서 트룩시마의 퍼스트무버 지위를 얻어, 시장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더욱이 최근 경쟁사인 글로벌제약사 산도스가 미국 시장 진출을 포기하면서, 당분간 유일한 리툭시맙 바이오시밀러로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로슈의 맙테레가 전세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시장으로, 규모만 약 5조원으로 추산됩니다.

트룩시마의 미국 판매는 글로벌제약사 테바가 담당하게 됩니다.

현재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도 2016년 4월 미국 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아, 미국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현재 램시마는 글로벌제약사 화이자를 통해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셀트리온은 트룩시마 허가를 계기로, 유방암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도 연내 허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