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두산밥캣, 내년 4분기까지 상승사이클 지속"-현대차증권

박소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7일 두산밥캣이 내년 상승사이클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4만 5,000원을 제시했다.

현대차증권은 내년 미국의 월평균 주택착공건수가 129만호로 올해보다 2.1% 가량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두산밥캣의 연결 매출액은 8% 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성장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내년 미국 주택착공건수, 허가건수 등은 올해 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과거 사례 참고시 상승사이클은 2019년 4분기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성 연구원은 "최소 2019년 말까지 상승사이클의 지속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주가순자산비율(P/B) 하단에 위치한 주가는 지나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2006년 이후 건설기계 출하와 재고가 동시에 증가하는 시점에서 평균 건설기계 출하 증가 기간은 2년이었다"며 "이번에도 2년동안 사이클이 유지된다고 가정할 경우 내년 10월까지 사이클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이후에는 인도시장 진출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9년 하반기 인도 지역에서 백호로더가 본격 양산에 들어가면서 2019년 이후 지속 성장을 꾀하는 중"이라면서 "인도시장의 진출 성공 여부가 2020년 이후 지속성장과 동사 장기 밸류에이션의 핵심으로 작용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