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럼프 "DMZ에서 김정은과 인사 나누고 싶어"

김이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비무장지대(DMZ)에서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만남을 포함해 매우 중요한 회담을 몇 차례 마친 뒤 일본을 떠나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으로 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에 있는 동안 김 위원장이 이 글을 본다면 나는 남과 북의 국경지대인 DMZ에서 그를 만나 그와 악수하며 인사라도 나누면 좋겠다(?)!"( I would meet him at the Border/DMZ just to shake his hand and say Hello(?)!)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 오사카에서 28~29일 이틀간 진행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 중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문재인 대통령의 귀국에 맞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함께 29~30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아시아 순방 기간에 김 위원장과 만나지 않는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다른 형태로(in a different form) 그와 얘기할 수 있다"고는 언급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