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 환호 속 외부 병원 입원…내일 어깨 수술

정보경 이슈팀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67)이 16일 어깨 수술을 위해 서울의 한 대형병원에 입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쯤 호송차를 타고 서울구치소를 떠나 10시20분쯤 서울성모병원에 도착했다.

박 전 대통령은 구치소 호송 직원들에 둘러싸인 상태로 호송차량에서 내려 휠체어에 올라타 곧바로 입원 수속을 위해 병동으로 향했다.

서울구치소 앞과 서울성모병원 앞에는 우리공화당 등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나와 박 전 대통령에게 환호를 보냈다.

박 전 대통령은 병원에 입원하면서 2017년 3월31일 수감된 뒤 900일째에 처음으로 구치소 바깥 생활을 하게 됐다. 서울구치소는 지난 11일 박 전 대통령의 수술과 치료를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시키기로 결정했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지난 5일 허리 통증 심화 등을 이유로 형 집행정지를 신청했지만, 검찰은 지난 9일 형 집행정지 사유가 없다고 판단했다. 지난 4월에도 변호사를 통해 '칼로 살을 베는 듯한 통증'을 호소하며 형 집행정지를 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간 박 전 대통령이 수감된 서울구치소는 소속 의료진의 진료 및 외부 의사의 초빙 진료, 외부 병원 후송 진료 등을 통해 박 전 대통령 치료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어깨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고, 정밀 검사결과 왼쪽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이 나왔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