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디야커피, 시각장애인 위한 점자 메뉴판 비치

유지승 기자


이디야커피는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메뉴판을 비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점자 메뉴판은 제품명 뿐만 아니라 상세 정보까지 메뉴판에 점자로 등재해 시각 장애인들이 어려움 없이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점자를 읽지 못하는 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이 어플리케이션(보이스 아이)을 통해 음성으로도 메뉴 설명과 가격을 들을 수 있도록 메뉴판에 QR코드를 삽입했다.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원격주문과 터치스크린 등 일반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문 방식은 확대되고 있는 반면,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한 주문 방식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점자 메뉴판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점자 메뉴판을 전국 가맹점 비치에 이어 관련 단체에도 발송해 시각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근처의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쉽게 음료를 주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전국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후원을 비롯해 대구, 광주의 발달 장애인 센터에 사회적 자립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용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