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시, 5급 공무원 대상 '중견리더 어울림 워크숍' 개최

강원순 기자



대구시가 지난 25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시정 중견리더인 5급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시정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중견리더 어울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7기 출범이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민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대구’를 목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의 신인 성악가로 구성된 ‘인칸토솔리스트 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문성후 후소스대표의 강연이 이어졌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공무원이 함께 즉문즉답 형태의 소통・공감 토크로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시정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제를 재미있게 풀면서 시정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한 ‘시정 골든벨’에서는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띤 경쟁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우리의 혁신! 기-승-전-시민행복!’ 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시정역량을 결집하는 화합퍼포먼스를 펼ㅊ며 혁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여는 길에 함께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민선 7기의 목표는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행복한 대구실현”이라며 “우리 시를 이끌어 가는 중견 리더로서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시민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하는 대구를 여는길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