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구환경청, 낙동강 수질오염사고 대비 대규모 방재훈련 실시

강원순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오는 29일 낙동강 본류 낙단교(상주시 낙동면 낙동리)에서 수질오염사고를 대비한 합동 방재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 방재훈련은 사고발생시 상황전파, 초동대처, 방재조치를 통해 신속한 조치 강화 등을 위해 대구지방환경청,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소방서, 상주경찰서, 한국환경 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 7개 기관 8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방재훈련은 상주시 낙동면 낙동리 낙단교에 유류 운송차량이 교통사고로 탱크로리가 파손돼 경유 약 1000L가 유출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된다.

사고신고 접수 후 상주시, 경상북도 및 대구지방환경청 등 관계기관 간 신속한 상황전파와 오일붐 설치 등 신속한 초동조치를 통해 오염물질 확산을 차단한다.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 관계기관 협력으로 낙동강을 횡단하는 오일펜스를 설치하는 등 촘촘한 차단선을 신속히 구축하여 하류지역으로 유류 확산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대구지방환경청 정경윤 청장은 “이번 방재훈련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사고 대응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실제 수질오염사고로 인한 환경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원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