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학생교육원, 강원Wee스쿨 초등행복더하기 성장캠프 운영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학생교육원(원장 김연숙)은 30일부터 2박3일간 ‘행복 더하기 성장캠프’를 운영한다.

대상은 강원Wee스쿨 초등상담과정에 참가한 5~6학년 학생 중 학교나 가정에서 변화와 성장을 보이거나 치유와 심층 상담이 필요한 학생 10여명이다.

이번 캠프는 소그룹 집단상담인 놀이치료, 느낌말대화 치료, 화 치료, 역할극, 가족치료, 행동치료 등 다양한 자기 발견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자기 이해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학교생활을 하며 쌓여온 갈등과 부정적 감정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감소통시간을 마련하고 경청과 감정표현을 기반으로 구성원 간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해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키운다.

김연숙 원장은 “이번 캠프는 학교나 가정에서 변화가 뚜렷한 학생들을 추천받은 만큼 스스로 노력한 자신을 격려하고 성장 동기를 더욱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Wee스쿨 초등 상담과정은 학생 및 학급의 특성과 필요에 맞춰 감수성 훈련과 대화법 훈련을 통해 공감 및 분노 조절‧갈등 해결 능력, 건강한 감정 표현 능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