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고차 사고이력·보상처리' 자동차보험 정보 한눈에

금감원·손보협회, 자동차보험 가입부터 갱신까지 모든 정보 제공하는 '정보포털 서비스' 14일 개시
김이슬 기자


자동차보험의 가입부터 사고 보상처리 등 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일괄 제공하는 서비스가 개시된다.

금융감독원과 손해보험협회는 오는 14일부터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부터 갱신할 때까지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포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한번 클릭으로 금감원(파인), 국토부(자동차365), 손보협회(보험다모아), 보험개발원(카히스토리) 등 자동차보험 관련 홈페이지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사고발생으로 인한 분쟁조정 사례도 일괄 검색할 수 있다. 대법원과 금융위, 금감원, 보험개발원 등 관련기관이 제공하는 자동차보험 관련 금융꿀팁과 분쟁조정사례, 대법원 판례 등이 제공된다.

보험회사별 자동차보험 약관과 상품요약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공시실 메뉴 링크도 제공된다.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회사의 링크를 클릭하면 공시실로 이동해 현재 판매중이거나 판매중지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회사별 상담센터와 민원창구 링크를 제공해 보험사 상담창구 접근을 용이하게 했으며,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을 전자약관 형태로 제공해 보상기준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최윤석 손보협회 본부장은 "보험소비자 누구나 '자동차보험 종합포털'을 방문하면 유용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활용 가능해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