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천시, 첫 공무원 노사협의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와 전국공무원노조 이천시지부는 21일 시청 4층 노조사무실에서 2020년 상반기 ‘공무원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9년 5월 10년 만에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단체협약 이행, 현안 사항 등의 협의를 위해 공무원 노사협의회를 구성해 연 2회(6개월마다)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는 노사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 구성, 고충처리위원 선임과 단체협약 이행사항 확인을 했다.

협의회는 노사가 반기마다 정기적 소통을 통해 신뢰 형성, 행정 서비스 강화, 공무원의 삶의 질 향상 및 고충처리 등 화합과 생산적 역할을 하게 된다.

변영구 노측 대표위원은 “시측에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에 감사하다”며 “노사 화합, 노동존중으로 시민행복행정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이대직 부시장은 “단체협약도 노사가 합의한 약속”이라며 “정기적 노사협의회 개최로 단체협약 이행사항을 확인함으로써 노사 상호 이해와 배려로 굳건한 신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