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복지재단, 올해 경로대학 지원사업 공모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 (정선, 태백 영월, 삼척) 소재 경로대학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2020년 경로대학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 지원대상은 현재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에 주소를 둔 법인 또는 기관 등이 운영하는 경로대학이다. 또 해당 경로대학을 이용 중인 어르신 50명 이상으로 연간 20회 이상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다.

공모사업 지원금은 경로대학 1곳 당 최대 900만원에서 1800만원으로 경로대학의 참여인원에 따라 차등지원 되며 전달된 지원금은 경로대학의 교육, 문화, 급식 등의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는 우편과 이메일, 방문접수 가능하며 제출서류 및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랜드 복지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재단은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의 필요성 및 구체성, 예산의 적정성, 전년도 정산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올해 3월경 공모결과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랜드 복지재단은 2010년부터 ‘경로대학 지원사업’을 시행해 왔으며 지난해까지 강원 남부 폐광지역 경로대학에 총 13억 4000여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한바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