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中 ‘생후 30시간 신생아’ 신종 코로나 확진···자궁 내 전파 가능성↑

문정선 이슈팀



중국 우한시에서 생후 30시간 된 신생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가 발생했다.

6일 CNN,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우한아동병원 관계자는 지난 5일 중국 CCTV에 “2명의 영아가 바이러스의 감염된 가운데 한 명은 태어난 지 30시간 된 신생아”라고 밝혔다.

CCTV는 “현재 아이의 건강 상태는 안정적이고 발열이나 기침 증상도 없다”면서도 “신생아의 호흡이 정상치보다 조금 빠르고, 흉부 엑스선 촬영 결과 폐에서 감염이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 기능도 약간 비정상이어서 의료진이 밀착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신생아는 신종 코로나 확진자인 산모가 낳은 아이로, 지난 2일 태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우한아동병원 신생아과 의사인 쩡링콩은 “이번 사례는 자궁 내 전파(수직 감염) 우려를 불러일으킨다”며 “신종 코로나의 새로운 전파 경로를 걱정해야 한다는 신호다. 임산부들은 바이러스 감염자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사진 제공: 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