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국가적 재난 앞두고 모두가 힘 모아야"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국가적 재난 앞두고 모두가 힘 모아야"

호반그룹은 오늘(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호반그룹은 마스크 3만장을 피해지역에 전달하고 성금 3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기로 했습니다.

호반그룹의 상업 시설 200여개 임대 매장에도 최장 6개월간 임대료를 감면합니다.

김상열 회장은 "국가적 재난을 앞두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피해자와 가족들, 현장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2. 김정태 하나금융회장, CEO 소집 "코로나19 피해기업 최우선지원"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 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오늘 관계사 CEO와 그룹장들을 불러 모아 CEO들이 직접 나서 기업들과 개인, 지역사회를 지원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대구·경북 중견·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비대면으로 대출만기를 연장하는 방안을 실행하기로 했습니다.

김정태 회장은 "어려운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하기로 했다"며 "민·관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자"고 말했습니다.


3.강성희 캐리어냉장 회장 "다양한 고객 니즈 만족으로 와인셀러 시장 입지 굳힐 것"

캐리어냉장은 오늘(2일) 와인셀러 신모델을 론칭하며 시장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유로까브 프로페셔널)은 빌트인이 가능한 소형 제품으로, 38병과 118병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습니다.

강성희 캐리어냉장 회장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와인셀러 시장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