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요미우리 "日 정부, 한국·중국발 입국자 2주 격리 방침"

주재용 기자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사진=뉴스1

일본 정부가 자국 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한국·중국에서 오는 입국자 전원에 대해 2주 간 격리조치를 취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5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이날 오후 주재하는 코로나19 감염대책 본부 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한국·중국발 입국 제한조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본 정부는 구체적으로 한국과 코로나19 발원국 중국에서 오는 입국자 전원에 대해 의료시설이나 정부 지정시설에서 2주 간 격리조치를 취한 뒤 입국 허가를 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일본 정부는 중국에서 발행된 비자의 효력을 정지하고 관광객 입국 자제를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는 현재 일본 검역법상 '검역감염증'으로 지정돼 있다. 따라서 일본 정부는 공항·항만 등지의 검역소에서 이용객들을 상대로 검사·진찰을 실시하고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엔 벌칙을 부과할 수 있다.

일본 정부는 현재 코로나19 대응책의 일환으로 최근 2주 내 바이러스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과 저장(浙江)성, 그리고 한국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 청도군에 체류한 적이 있는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



주재용 머니투데이방송 MTN 수습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