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박원순 "교회 33% 아직 오프라인 예배…자제 요청"

"예배 온라인 전환하거나 당분간 자제해야"
문정우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오전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교회의 오프라인 예배를 당분간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박원순 시장은 16일 오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열고 "아직 30% 이상이 오프라인 예배를 보고 있고 이것이 산발적인 집단감염을 초래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거나 당분간 자제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하는 듯 싶지만 소규모 집단감염 사태는 끊이지 않고 있다. 앞서 구로구 콜센터에서는 15일 0시 기준 124명, 경기도 성남시 은혜의강 교회에서는 40여명이 넘는 확진 환자가 확인됐다.

박 시장은 "구로 콜센터와 동대문 PC방 집단 감염 사례는 우리 사회 곳곳에 방역 사각지대 있고 언제든 폭발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다"며 즉각 대응반 등을 통해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전해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금융협회 콜센터 운영센터와 527곳의 콜센터 업체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쳤다. 99% 업체가 방역을 마쳤고 20% 업체는 재택근무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시는 파악했다.

노래방, 콜라텍, PC방 등 고위험 사업장에 대해서도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자치구와 함께 221명의 공무원이 1만2,000여곳을 상대로 점검이 한창이다. 시민 제보를 통한 접수제도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방학이 길어지면서 답답한 학생들이 노래방이나 PC방 등으로 가는데 코로나19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이라며 "나로 인해서 가족과 이웃에게 치명타가 될 수 있어 가급적 자제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는 이미 잠시멈춤 캠페인을 통해서 굉장히 큰 효과를 냈다"며 "잠시멈춤 캠페인을 더 이어가 코로나19를 멈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잠시 멈춤은 계속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