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쿄올림픽 성화 인계도 비공개 ‘주관 방송사만 행사 취재 허용’

백승기 기자



그리스올림픽위원회(HOC)가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따라 2020년 일본 도쿄올림픽 성화의 자국내 봉송 중단에 이어, 일본 측에 성화를 인계하는 행사도 비공개로 진행한다.

일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HOC는 15일(현지시간) "도쿄올림픽 조직위에 대한 성화 인계 행사를 비공개로 실시한다"며 "행사 취재도 주관 방송사에만 허용된다"고 밝혔다.

HOC는 지난 12일 고대 올림픽 발상지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채화한 도쿄올림픽 성화를 오는 19일 아테네 소재 파나시나이코 경기장에서 일본 측에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그리스에서도 코로나19가 확산되자 도쿄올림픽 성화 채화 행사는 일반 관중 없이 각국 올림픽위 및 대회 조직위 관계자 등만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와 관련 지지통신은 "도쿄올림픽 성화는 이미 파나시나이코 경기장으로 옮겨진 상태"라고 전했다.

HOC는 일본에 대한 성화 인계 행사도 대폭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HOC는 각국 취재진에 발급된 행사장 출입증을 모두 취소했으며, 성화 인계를 제외한 다른 부대행사는 아예 열지 않는 방안을 일본 측과 협의 중이다.

일본 측은 그리스로부터 도쿄올림픽 성화를 넘겨받으면 특별기를 이용해 미야기(宮城)현 소재 항공자위대 마쓰시마(松島) 기지로 옮겨온 뒤, 26일 후쿠시마(福島)현 소재 J빌리지에서 일본 내 봉송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지난 14일 기자회견에서 일본 내 성화 봉송 출발행사에 직접 참석하겠다고 밝혔다.

(사진:AFP=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