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석헌 금감원장 "시장 불안 안정시까지 일일 점검체제 가동"

김이슬 기자


금융감독원이 코로나19 관련 시장 불안이 진정될 때까지 일일 점검체제를 가동한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7일 오전 원내 전 임원 및 관련 부서장이 참석하는 임원회의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 급변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윤 원장은 "WHO의 팬데믹 선언을 기점으로 미국 증시가 고점 대비 32%까지 폭락하고 국제유가가 급락하는 등 시장상황이 크게 악화됐다"며 "미국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기준금리를 총 1.5%p 인하하는 등 강력한 시장안정 방안을 발표했음에도 시장 불안이 완화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현재 세계경제 전체가 급속도로 악화되고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당초 예상보다 장기·심화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금융부문이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윤 원장은 "각 부서가 현 상황의 위중함을 인식하고 위기 관리 강화, 시장변동성 완화, 신용경색 방지 관점에서 과감하고 창의적인 대책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위험요인 상시점검 및 즉각 대응을 위해 시장 불안 진정시까지 원장 또는 수석부원장이 주재하는 일일 점검체제를 운영하라"고 지시했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의 신속한 추진도 당부했다.

윤 원장은 "코로나19 피해 금융지원이 은행과 보험권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나 아직 현장 체감도는 낮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지원 방안을 내실있고 신속하게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