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극복']SK이노와 인연맺은 사회적기업, 코로나19 극복 적극 동참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급감에도 대구·경북 지역 위기 나눔에 동참
문수련 기자

전주비빔빵- 전주비빔빵 브랜드로 알려진 사회적기업 천년누리 직원들이 9일 대구, 경북 의료진들에게 제과류 2,000만원 상당의 제과류를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과 인연을 맺은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다.

전주지역 사회적 기업인 '전주비빔빵'은 지난 9,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게 2,000만원의 상당의 제과류를 SK이노베이션과 함께 기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90%나 급감한 상황 속에서 사회를 위해 기부를 결정했고,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제품을 10~30% 할인 판매하기도 했다.

전주비빔빵의 이러한 움직임은 전주지역 시민들에게도 전달됐다.

전주 시민단체는 대구 경북 지역 사회에 전달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힘내라대구경북’을 지난 12일부터 시작했다.

해당 단체는 정기 모임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전주비빔빵의 나눔 활동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기금을 모아 전주비빔빵에 전달 후, 전주비빔빵에서 빵을 만들어 대구·경북 지역의 사회복지단체 등에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하는 사회적기업 우시산도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 아이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 ‘#힘내요_대구경북’을 진행한다.

우시산의 #힘내요_대구경북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 중인 우시산 굿즈의 일상 속 모습을 SNS에 ‘#힘내요_대구경북’, ‘#우시산’, ‘#고래굿즈’등 해시 태그와 함께 모습을 올리면, 참여자의 이름으로 아이들에게 고래 인형과 고래 티셔츠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이번 우시산 캠페인에는 울산 지역 사회적기업들도 함께 한다.

인쇄출판 및 홈페이지 제작을 주로 하는 사회적기업 오렌지디자인은 고래노트 세트를, 친환경소재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호재는 면마스크와 인견때타월을 기부한다.

홈패션 창업교육을 실시해 온 마마포미 역시 면마스크와 수제애착인형 등을 기부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우시산 관계자는 “대구 경북 지역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의 취지를 듣고, 울산 지역 사회적기업들도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밝혔다”며, “다들 자기 일처럼 적극 캠페인에 동참해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친환경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은 지난 9일, 대구, 부산, 울산, 경북의 지역의료진과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들에게 양갱 ‘달하루’를 4,200개를 기부하기도 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