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BMW 뉴 2시리즈 그란쿠페 '출시'…4490만원부터

역동적 실루엣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
혁신적인 주행 보조 시스템과 최첨단 디지털 보조 시스템 장착
김승교 기자

BMW 뉴 2시리즈 그란쿠페.

BMW가 뉴 2시리즈 그란쿠페를 출시했다.

뉴 2시리즈 그란쿠페는 BMW가 컴팩트 세그먼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4도어 쿠페로 BMW 쿠페 모델 특유의 낮고 넓은 비율이 특징이다.

전장은 4,525mm, 전폭 1,800mm, 전고 1,420mm로 낮고 넒은 차체를 갖고 있다.

국내에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220d 그란쿠페가 우선 출시된다.

전면부는 새로운 키드니 그릴과 4개의 눈을 형상화한 풀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됐다. 측면은 유려한 루프 라인과 프레임리스 도어, 두드러진 숄더 라인이 조화를 이룬다. 크롬으로 처리된 후면부 배기 파이프는 뉴 2시리즈 그란쿠페의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한다.
BMW 뉴 2시리즈 그란쿠페.

뉴 2시리즈 그란쿠페는 도심 주행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한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운전석은 철저히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다. 엔진 스타트 버튼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보다 간편한 조작을 위해 센터 콘솔에 자리 잡았다.

운전석의 엔진 스타트 버튼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센터 콘솔에 설치되었고, 10.2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계기판이 장착됐다.

크루즈 컨트롤, 파킹 어시스턴트, 주차 거리 제어 시스템 등 상위 모델에만 적용됐던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탑재됐다.

특히 평행 또는 직각 주차뿐 아니라 막다른 골목과 같은 제한된 공간이나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왔던 길을 따라 최대 50미터까지 자동으로 후진해 빠져나갈 수 있다.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민첩하고 효율적이며 복합 연비는 13.9㎞/ℓ다.

가격은 뉴 220d 그란쿠페 어드밴티지가 4490만원, 뉴 220d 그란쿠페 럭셔리가 4760만원이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