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 극복’] IBM, 코로나19 정보 추적하는 AI 기반 무료 앱 제공

미국 최대 기상 정보업체인 웨더 채널 앱으로 관련 데이터·뉴스 전달
김태환 기자



IBM이 인공지능(AI) 왓슨(Watson)과 분석툴을 기반으로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앱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IBM은 미국 최대 기상 채널인 웨더 채널 앱, 웨더닷컴 사이트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이나 일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정보에 접속할 수 있다.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무료 앱은 IBM 왓슨을 사용해 세계 보건기구와 국가, 정부의 코로나19 데이터를 분석한다. 향후 미국뿐 아니라 추가 예정인 글로벌 데이터 통해 트렌드를 시각화하고 대화형 매핑을 제공, 코로나19를 추적할 수 있는 뉴스와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앱에서는 코로나19 관련된 시간별 데이터와 최근 통계, 코로나19 관련 최신 뉴스와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중 보건 관련 정보, 환자 교육 자료, 테스트 센터 위치 등과 같은 세부 정보 역시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IBM 왓슨과 코그노스 애널리틱스(Cognos Analytics)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대시보드’는 데이터 과학자, 연구원 등의 사용자가 지역 데이터를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도록 지원한다.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에는 확진자와 완치자 정보가 포함되며, 사용자는 보다 깊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국가, 지역, 주 및 카운티 수준으로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게 된다.

집계된 데이터는 다른 사람들의 통찰력을 수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보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툴은 웨더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용 웨더 채널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IB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